시작페이지설정즐겨찾기추가검색창추가 스터디홀릭로고 회원가입마이페이지에듀서포터즈
병원리뷰키즈카페리뷰유치원리뷰학원리뷰교재리뷰인강리뷰학교리뷰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선정 청소년권장사이트
유아 초등 중등 고입 대입 Q&A 학습자료 커뮤니티 학교 학원 인강 교재 병원
학생/부모간 ID공유 절대금지
로그인 아이디저장 보안접속
학부모 게시판
학생 게시판
익명방
심플Q&A
교육계 뉴스
교육계 일반
고입뉴스 고입설명회
학원설명회
고교 입시백서
외고/국제고
서울권 외고
대원외고 대일외고
명덕외고 서울외고
이화외고 한영외고
경기권 외고
경기외고 고양외고
과천외고 김포외고
동두천외고 성남외고
수원외고 안양외고
광역시 외고
미추홀외고 인천외고
대전외고 대구외고
부산외고 부일외고
울산외고
지방 외고
강원외고 김해외고
경북외고 경남외고
청주외고 충남외고
전북외고 전남외고
제주외고
국제고
서울국제고 고양국제고
동탄국제고 청심국제고
세종국제고 부산국제고
과학고/영재학교
학교정보 입학요강
대입실적 경쟁률
전국단위 자사고/자율고
학교정보 입학요강
대입실적 경쟁률
광역단위 자사고/자공고
학교정보 입학요강
대입실적 경쟁률
마이스터고
마이스터고란?
학교정보 입학요강
학생특전 취업현황
일반고
입학정보
학교 찾기
교육청 찾기
자소서 모의작성
자소서 작성법
면접대비 면접후기
특목고 면접 기출문제
전국 고등학교 순위
고등학교 입학정보
전국 고등학교 리스트
고교선택제 정보
인문계고
자율형 공립고
자율형 사립고
과목별 공부법
국어 영어
수학 사회
과학 기타
공부비법
공부비법 시험준비
방학공부 기타
자기주도학습법
무료 자기주도학습 검사
비교과 활동정보
기본정보 활동정보
직업정보 학과정보
진로상담사례
추천도서 리스트

[공부] 공부비법

 _ 공부비법

목록
제목

☆과목별 정리방법+3일전 시험 준비!!!(완전 중요함!!)★

등록 LV1아지아지 조회 9872 추천 0 등록일 2013-10-11 오후 11:04:07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안녕하세요!!오늘 가입한 신입이 입니당ㅎㅎ잘부탁드릴께요..헤헤..

제가 여기 가입해서 뭐가 있나 둘러보다가 우연히 와서 저도 한번 올려보려고 합니다..

독자님들이 아는 내용이더라도 이쁘게 봐주세욤^^

 

저는 중학생 2학년입니다!1학년때는 초등학교 와 달리 시험기간도 길어지고 과목수도 많아지고 많이 어려워지다 보니까..시험 성적이 쭉쭉 내려가서 많이 당황했어요..ㅜㅜ하지만 이젠 2학년이고 2학기이니 슬슬 깨달게 되더라고요..ㅎㅎ그래서 긴장하고 있을 예비중등 동생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과목별 공부법-

 

국어: 국어는 교과서가 제일 중요해요!교과서를 5번정도만 꼼꼼히 읽어도 많은 점수를 받을수 있고요!

학습지를 스스로 다시한번 풀어보는 것도 좋아요!!거기에 선생님들은 문제를 내시는 거니까요ㅎㅎ

 

수학:수학은 개념을 정확히 알고 다양한 문제를 많이 풀어보는게 좋습니다!!다양한 문제를 풀다보면 다 아는 문제이기 때문에 당황 하지않기때문입니다!틀린문제는 꼭 오답노트를 하고 싶지 않다면 내가 어디를 틀렸는지,왜 틀렸는지,보고 자신에게 부족한 단원쪽은 더욱 문제를 많이 푸는게 좋아요!!

 

사회(역사) : 다들 알지 모르겠지만,,역사는 외워야 합니다..외우는 방법밖에 없어요...따로 시대별로 정리한 표를 만들어도 되지요ㅎㅎ

 

과학: 과학은 교과서를 잘 보고 과학도 다양한 문제가 많더라구요!개념은 확실히 잡고 서술형 문제로 나올만한 것들 유심히 봐두세요 아주 도움이 될껏입니다!

 

영어: 영어하면 본문이랑 단어랑 문법이죠!! 본문은 기본적으로 외워두면 아주 좋아요! 시간이 부족해서 다 못쓰고 내게되는 경우가 적어지거든요ㅎㅎ그리고 그 단원 단어는 꼭 다외워야 해요!학교에서 단어시험을 보긴 하는데..안하시는 분이있을까봐..ㅎㅎ문법은 구지 따로 안배워도 학교에서 저같은 경우는 수동태 능동태,현재완료를 배우고 있거든요! 문법은 본문에 나와있는 문법밖에 안내요..ㅋㅋ

 

기술가정 : 무조건 교과서 읽고 학습지 참고하세요!!그 방법이 최고입니당

 

음악: 교과서 맨 뒤에 보면 정리한게 있더라구요 없다면 인터넷에 정리되어 있는 것을 보거나 이해 안되는게 있다면 직접 지식인에 글을 올려보는것도 하나의 방법이에요!!^^

 

한문: 제가 제일 싫어하는 과목이에요..ㅠㅠ한문은요!!나오는 한자는 외워야 되고요..ㅠ음도 잘 외우고 글에 있는 뜻도 알고 있어야 문제가 술술 풀어져요..화이팅!!

 

체육 : 저희랑 같을지 모르겠지만 저희는 체육 정리된 학습지를 주고 시험 시작하기전에 10분에서 20분정도 시간을 줘요!그러면 그때 그 학습지들을 보고 공부하고 외우죠.그러면 100점은 따놓은겁니당!!!!짱짱bb

 

-3일전 시험준비!!-    

 

이건 제가 저희 언니한테 배운 방법인데요..ㅎㅎㅎ

이제 중학생이 되면 시험 기간이 알다시피 3일이에요ㅠ

그래서 공부는 한달에서 2~3주 부터 시작하는게 좋구요.

바로 3일전!!!이제 슬슬 심각함이 느껴지는 단계죠..ㅋㅋㅋ

그러면 이렇게하세요!

예를들어서 시험 첫째날에 국어수학을! 둘째날에 사회과학한문을! 셋째날엔 영어 기술가정 음악!이렇게 치면 거꾸로 하는거죠 시험 3일전엔 영어 기술가정 음악을! 이틀전엔 사회 과학 한문을! 바로 전날엔 국어수학을!그리고 또 뒤집어서 시험첫째날 시험보기 전에 열심히 국어수학을 공부하고 끝나면 둘째날 공부!그리고 둘째날 시험이 끝나면 또 셋째날 공부!이러면 아주 좋더라구요ㅎㅎ

 

-시험날에 컨디션 좋아지기!!-

 

일단 시험 전날엔 무조건 무리해서 공부하지 마시고 무조건 평소보다 일찍자서 일찍일어나서 공부하세요!!사과먹어도 좋고요~~저는 저번에 비타 500먹고 학교갔는데 기분이 너무 좋았어요^^컨디션 짱!!혹시 시험날 흐린날이면 시무룩 하지 말구 오히려 긍정적으로 생각해보세요!햇빛이 많이나면 더워서 짜증났을꺼야..ㅡㅡ하면서!!그럼 좋아져요^^

 

-마지막으로...-

 

독자님들!!많은 도움 되셨길 바랄께요!!!이 글을 많은 독자님들이 봐서 많은 도움이 됬으면 좋겠네요~~여러분 모두 화이팅하시고!!!시험점수 많이 받길 기도할께욤♥그러면 아지아지는 물러가옵니당ㅇ_<

키워드:
<글쓴이 프로필>
닉네임 :LV1아지아지
성별 :여    지역 : 제주 제주시
학년 : 고3
공유지수 :3 / 10   Q&A점수 :0점
한 줄 프로필을 등록해보세요!
LV1아지아지 님의 다른 글       [더 보기]
다른글이 없습니다.
목록
전체글 보기
제휴 및 광고 문의
사이트 후원안내
방송통신 심의 위원회 청소년 권장사이트

이용약관gray개인정보취급방침gray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gray

이용문의gray제휴문의gray광고문의gray무료학원광고 신청&관리gray에듀서포터즈

맨 위로
스터디홀릭 하단 스터디홀릭은 <방송통신심의위원회>에서 선정한 <청소년권장사이트>입니다.
Copyrightⓒ Studyholic.com All Rights Reserved.
청소년권장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