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후원안내

시작페이지설정즐겨찾기추가검색창추가 스터디홀릭로고 회원가입마이페이지에듀서포터즈
병원리뷰키즈카페리뷰유치원리뷰학원리뷰교재리뷰인강리뷰학교리뷰 현재 접속자수
유아 초등 중등 고입 대입 Q&A 학습자료 커뮤니티 학교 학원 인강 교재 병원
학생/부모간 ID공유 절대금지
로그인 아이디저장 보안접속
학부모 모임
학원/강사 모임
전체글 보기
추천게시글
비밀수다
공지사항
성취평가제
    백분율 계산기
매일매일 영단어
난이도별 영단어
나의 단어장
지식대전 퀴즈배틀
두뇌회전 퀴즈퀴즈
재미있는 사진영상
굳게맹세 나의다짐
조회시간 출석체크
놀아보세 게임한판
학생
특목고 지망생 모임
자유게시판
익명게시판
공부자극글&사진
캉느어록
선배들의 조언
토론
가입인사
학부모/교사
자유게시판
익명게시판
유아맘
해외맘
교육칼럼
추천글
가입인사
강연후기
알뜰생활정보
주부9단 알찬정보
학부모 교실
학습지도
진로/진학지도
독서지도
사교육활용
인성교육
좋은부모되기

[학부모/교사] 자유게시판 (자녀와 ID 공유 금지)

 _ 강연후기

목록
제목

[강연후기] 스터디홀릭 중등 스터디모임 후기 (쉬는 시간없이 강연만 4시간)

등록 스홀신강명규쌤 조회 577 추천 7 등록일 2017-04-17 오후 3:54:26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교육정보 무료공유 사이트 스터디홀릭

<스터디홀릭>은 <방송통신심의위원회>에서 선정한 <청소년권장사이트>입니다!


어제(4월 16일 일요일) 캉쌤이 스터디홀릭 중등 스터디모임에 다녀왔습니다.

 

스홀 중등 스터디는 우리 스홀들 가족 중 중학생 자녀를 두신 부모님들이 한 달에 한 번씩 모여 교육정보를 공유하는 자리인데 4월 모임에는 캉쌤을 초청해주셔서 어제 캉쌤도 오랜만에 중등 스터디 모임에 다녀왔네요.

 

캉쌤에게는 11시부터 강연을 해달라고 요청해주셔서 시간에 맞춰 스터디 모임 장소로 갔는데 벌써 많은 분들이 모여 스터디를 하고 계시더군요. 10시부터 모여서 스홀 가족들끼리 자체적으로 스터디를 하시고 11시부터 캉쌤 강연을 듣는 스케쥴이었나 봅니다.

(참고로 어제는 학생부 관련 스터디를 하셨는지 참석하신 분들이 각자 자녀의 학생부를 가지고 오셔서 서로 회람하며 학생부 관리 요령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계신 것 같았습니다.)

 

암튼 캉쌤 강연은 애초에 11시부터 1시까지 2시간 동안 진행될 예정이었으나 하나라도 더 알려드리고 싶은 마음에 자세히 설명해드리다 보니 오후 3시까지 쉬는 시간없이 4시간 동안 진행됐네요. 캉쌤이 일요일마다 4시 20분에 라디오 생방송에 출연하고 있어서 오후 3시에 중단되었지 라디오 생방송만 없었어도 더 오래 강연했을 것 같네요. 예전에 쉬는 시간 없이 6시간 동안 강연한 적도 여러번 있거든요. 입시란 것이 워낙 복잡다단해서 이야기를 하다 보면 끝이 없어서요.

 

그래도 소규모 인원을 대상으로 한 비공개 강연이었다 보니 일반 대중강연에서는 이야기하기 어려운 민감한 내용들까지 알려드릴 수 있어서 저도 이야기하기가 편했고, 우리 스홀 가족들도 많은 도움이 되셨으리라고 생각됩니다.

 

다음 달에는 중등 스터디모임 자녀분들을 대상으로 강연을 해달라고 하시는데 작년에 제가 아이들에게 너무 큰 충격과 공포를 주었다며 이번에는 작년보다 살살 해달라고 하시네요. 아직 중학생들이다 보니 캉쌤이 알려주는 너무 적나라한 현실이 충격적이었나 봅니다. ^^;;;

 

아무튼 우리 스홀 스터디모임 가족들을 뵈면 참 대단하시다는 생각이 듭니다. 가깝게는 서울, 경기 등 수도권부터 멀게는 춘천, 속초까지 다양한 지역에서 달려오셔서 매월 한 번씩 일요일 아침 10시부터 스터디를 하고 계시거든요. 나를 위한 공부를 하라고 하면 이렇게 하기가 쉽지 않을 텐데 나보다 더 소중한 내 새끼들을 위한 공부다 보니 먼 길도 마다하지 않고 한 걸음에 달려오실 수 있으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런 정성이 있으니 우리 스홀 스터디모임 가족들의 자녀들이 매년 뛰어난 성과를 올릴 수 있는 것이고요.

 

앞으로 전국 각지에 이런 스터디모임들이 많이 만들어져서 우리 아이들이 더 많은 지원과 지도를 받을 수 있으면 좋겠네요.

 

어제도 먼길 달려오셔서 아침부터 공부하시느라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다음 달에 또 뵙겠습니다. ^^

 

 

추신 1. 토요일에는 한국교육정책교사연대 주관의 교사 연수가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있었는데 캉쌤이 행사 스텝으로 참여하느라 하루 종일 뛰어다니고 뒷정리까지 하느라 녹초가 됐었네요. 행사 마무리 후 저녁 먹고 집에 들어오니 밤 10시가 훌쩍 넘었더라고요. 집에 도착하니 이미 좀비모드... 하지만 일요일에 있을 라디오 생방송을 위해 방송 원고를 작성하고 스홀 관리까지 해야 되서 새벽 5시가 넘어서야 잠들 수 있었습니다. 그렇다 보니 강연하는 동안 머리가 멍해서 비몽사몽이었는데 강연내용 전달이 잘 되었을지 모르겠네요. 피곤한 와중에 일어나자 마자 급하게 달려와서 아침, 점심 한 끼도 안 먹고 커피만 마셔가며 강연했던 것이거든요. 그래도 하나라도 더 알려드리려고 나름대로 정신력으로 버티고 있었습니다. 캉쌤이 원래 강연 중에 농담도 많이 하고 장난도 많이 치는 편인데 피곤하다 보니 정신줄 놓치지 않기 위해 집중하느라 표정이 많이 굳어 있었네요. 그래도 강연을 무사히 끝내고 부랴부랴 택시타고 여의도 KBS로 달려온 덕분에 방송도 펑크내지 않고 무사히 마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집에 돌아갈 힘이 없어서 마눌뉨에게 데리러 와달라고 SOS를 요청해야 했다라는... T_T

 

추신 2. 캉쌤 가족을 위해 책이나 옷 등 선물을 챙겨다 주신 분들이 계신데 제대로 인사드리지 못해서 죄송합니다. 잘 먹고 잘 입고 잘 읽겠습니다.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

추천하기

<글쓴이 프로필>
닉네임 :스홀신강명규쌤 스터디홀릭 운영자
성별 :남           지역 : 서울 마포구
공유지수 :억만    Q&A점수 :1744점
학생의 노력만으로도 성공할 수 있는 세상 만들기!
스홀신강명규쌤 님의 다른 글       [더 보기]
"장난인데, 이게 왜 잘못이에요?"[1]
아동 학대 가장 큰 원인은 부모·교
일본서 심야에 차단되는 어린이용 스[1]
새 검정 역사교과서 국정화 그림자
목록
전체글 보기
제휴 및 광고 문의
사이트 후원안내
방송통신 심의 위원회 청소년 권장사이트

이용약관gray개인정보취급방침gray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gray

이용문의gray제휴문의gray광고문의gray무료학원광고 신청&관리gray에듀서포터즈

맨 위로
스터디홀릭 하단 스터디홀릭은 <방송통신심의위원회>에서 선정한 <청소년권장사이트>입니다.
Copyrightⓒ Studyholic.com All Rights Reserved.
청소년권장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