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터디홀릭 로고

> 가입  > 로그인

★ 스홀 서버비 모금에 동참해주세요 (8월 31일 접속 차단 위기) ★

부모 학생 익명 생활 유머 감동 칼럼 학·교

[학부모/교사] 자유게시판 > 감동글

《100달러로 피아노를 산 선생님》

LV2 깜냥깜냥

2019-05-15 오전 6:43:56 | 조회 : 172

강명규쌤이 무료로 전화상담 해드립니다!!

( ☞ 자세히 보기 )


스승의 날 좋은글을 보게되서 공유합니다^^

《100달러로 피아노를 산 선생님》
미국의 한 시골학교 선생님이 당시 갑부였던 포드 자동차 회사의 포드 회장에게 편지를 보냈다.

"회장님, 아이들의 음악교육을 위해 저희 학교에 피아노 한 대가 필요합니다. 도와주십시오."

얼마 후 답장와 열어보니 단 돈 100$가 들어 있는 게 아닌가. 선생님은 실망하지 않고 100$로 땅콩을 사 학교부지에 심은 뒤, 그 해 땅콩을 수확하여 팔았다.

몇 년을 그렇게 했더니 피아노를 살 수 있는 돈이 모아졌다. 선생님은 포드 회장에게 감사의 편지를 썼다.

"회장님의 도움으로 피아노 살 돈이 모아졌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러자 이번에는 포드회장으로부터 답장과 함께
10,000$가 송금되어 오는 게 아닌가. 답장에는 이렇게 적혀 있었다.

"선생님 같은 분이 미국에 있다는 것이 자랑스럽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도움을 요청했지만 기부금을 주면 금액이 적다고 투덜대거나 모르는 척 하더군요. 그런데 선생님은 작은 기부금에 감사해 하고, 이익까지 들려주시니 오히려 제가 감동받았습니다. 앞으로 도움을 청하시면 액수와 상관없이 제가 책임을 지겠습니다."

[따뜻한 하루]

[ LV2 깜냥깜냥님의 게시글 더 보기 (클릭!) ]

추천하기

로그인 하시고 덧글도 읽어보세요.
LV∞ 강명규쌤  스터디홀릭 운영자
예전에 읽었던 글인****************************************************************************************************************************************************************************************************************************
2019-05-15 오후 7:54:31

로그인 회원가입